728x90
    반응형

    집에서 하던지, pc방에서 하든지 게임을 하다보면, 이상하게 클릭 한번에 더블클릭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루다보면, 끌어다 옮겨야 할때, 중간에 아이콘이나 폴더및 파일이 옮겨지지 않을때도 있고요.

     

    클릭을 한것 같은데, 클릭이 안되어 있어서 당황한적도 있을거에요. 이럴때 마우스의 성능이나 고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실행하고 난후에 마우스 버튼과 힐버튼, 보조버튼 고장여부 및 끌고 다니면서 끊기는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pc방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며, 저 역시 pc방할때 자주 이용했던 프로그램입니다. xp시절부터 비스타, 윈8, 윈도우10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사용중인 프로그램으로 윈도우에서는 작동이 잘됩니다. 

     

    아마도 기가바이트에서 만든 검사용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역시 마우스가 이상해서, 고장이 났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검색하다 알아낸 건데, 7-8년정도 지난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네요.

    마우스테스트프로그램.exe
    1.86MB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은후에 더블클릭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설치로 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맘에 들기도 했으며, 아무런 제재 없이 사용이 가능해서 더욱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법과 관련된 간단한 설명을 해볼께요. 몇번 해보면 누구나 쉽게 알수 있을 정도로 단순하지만, 잘 모르는 유저도 있을거라 생각해서 짧게 설명합니다.

    마우스고장 테스트

    이미지를 보면, 대부분의 설명을 적어 놓았습니다. 이중에서 설명이 되지 않은 것은 초기화 입니다. 마우스의 우측버튼과 좌측버튼을 동시에 클릭하면 초기화 됩니다.

     

    즉, 현재 상태를 맨처음으로 되돌려서 첨부터 다시 검사를 진행할수 있게 해줍니다. 맨 밑의 트랙버튼을 클릭하면, 선으로 테스트하다가 점선으로 바꾸어서 테스트를 할수 있게 변경해 줍니다. 

     

    마우스 버튼과 관련된 부분을 잘 보면, 숫자가 적혀 있는데, 클릭횟수입니다. 휠과 관련된 부분은 누른상태에서 드래그하면 녹색선이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나타나며, 클릭하지 않고, 휠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축구공이 나타나서 동작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에 의해서 나타난 축고공은 휠을 건들지 않으면 다시 사라집니다. 휠 고장 여부를 판단할때, 얼마나 끌리는지를 확인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화면상에 보면, 여러색의 선들과 점선들이 보일텐데, 전부 마우스로 끌면서 테스트하면 생기는 선들입니다. 이 외에 궁금한점이 또 있을까 싶은데, 간단하니까, 몇번 해보면 누구나가 이해할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이만 설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오류같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잘 사용해왔거든요. 그리고, 이것도 프로그램이라서 종료버튼 대신 알트+f4키로도 종료가 가능합니다.

     

    마우스도 시간때에 따라서, 신호가 끊겨서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가 있다가도 다시 잘되어서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마우스의 성능이나 고장과 관련된 검사를 해보세요.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