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이야기의 공식 업데이트 소식란을 보면, 상당히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아직까지 연동을 하지 않고 있는  유저들이 많은데, 연동을 하든지, 하지 않든지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고, 통계를 보는데 있어서 모바일로 불편함이 없으면, 급하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올해 12월까지만 하면 됩니다. 현재까지는 모바일로 티스토리의 통계나 설정 하는 부분에 있어서 불편함이 있기에, 애드센스와 애드핏 페이지 사이트로 접속해서 보는게 더 편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만일, 연동하기를 누른 유저들은 티스토리의 수익 이용 FAQ 본문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 보면 됩니다. 이중에서 중요하다 생각되거나 헷갈릴만한 내용은 몇개 적어 보겠습니다.

     

     

    [안내] '수익'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콘텐츠는 수익이 됩니다. 콘텐츠가 가진 힘은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이 됐습니다. SNS, 인터넷 방송, 유투브와 같은 영상 콘텐츠 서비스,

    notice.tistory.com

    1. 연동이 안되거나 연동을 시작했는데, 자료가 제대로 나오지 않거나 광고 노출이 되지 않는 유저들이 있을 겁니다. 모든 광고 사이트에서는 심사 기간이라는게 존재합니다.

     

    기존에 있던 광고라고 해도, 티스토리에서 연동을 시작하면 심사 과정이 시작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최소한의 심사 기준이 설정되어 있다고 티스토리 광고 설정과 관련된 궁금증 본문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개설일이 30일이 안되거나 글이 20개 미만이면 심사 보류 상태가 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우선 이 기준일을 넘어서고 나서 연동 버튼을 클릭해 주고, 이 후에 광고가 본문에 바로 나오지 않는다는 것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설정도 해야 하거든요.

     

    대체적으로 짧게는 3일, 길게는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도 애드핏과 애드센스에서 검토 진행중이라는 메세지만 보일 경우에는 각 플랫폼의 고객센터에 연락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미 위 사항이 끝난 상태이기 때문에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해놓으니까, 바로 광고가 잘 나왔습니다. 

     

    아래는 카카오 애드핏 고객센터입니다. 이곳에 문의하기를 통해서 궁금한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세요.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아래는 구글의 애드센스 고객센터 입니다.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2. 고객센터를 보면 눈치 채겠지만, 각 관할 페이지가 따로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와 애드핏은 각각의 홈페이지에 가입해서 심사 단계를 완전히 완료한 후에 연동하기 버튼 누르는것을 추천합니다.

     

    3. 연동하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클릭 몇번하면 끝납니다. 아무것도 건들지 말고 데이터 본다는 것을 허락하고 티스토리 앱을 신뢰할 수 있는지,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수익페이지
    티스토리 애드센스 페이지

    4. 애드핏과 애드센스 관리를 통해서 반드시 설정을 다시 해야 합니다. 광고가 나올 위치를 생각하고 온과 오프를 지정해 놓으세요. 기존에 사용하던 플러그인은 사라집니다.

     

    광고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온오프 버튼을 클릭하거나 레이아웃을 직접 선택해서 클릭하면 활성화가 되거나 비활성화로 바뀝니다

    수익페이지 연동

    애드핏과 애드센스가 겹치는 위치일 경우, 한쪽이 나타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 경우의 확인법은 직접 페이지를 열어서 보는 방법 뿐이 없이 때문에 설정후에 미리보기 버튼으로 보지 말고, 직접 페이지를 열어서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맨 아래쪽의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고 빠져 나와야 완전히 끝납니다. 변경 사항 저장을 안누르고 나오는 유저들도 있는데, 경고 문고대로 반드시 확인해 보고 나오길 바랍니다.

     

    5. 애드센스의 경우, 자동광고를 설정한 경우가 많을 겁니다. 자동광고는 본문의 이미지보다 글이 많아야 잘 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동광고와 더불어서 상단이나 하단도 같이 설정해 놓는것을 추천합니다.

     

    자동광고만 할 경우, 본문의 내용이 부실하거나 이미지가 많은 경우, 그 페이지에서는 광고가 나오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6. 애드핏의 경우, 광고를 원하는 곳에 노출시키고 싶다면, 글쓰는 도중에 언제라도 쉽게 넣을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티스토리 수익 설정 부분에서 애드핏 관리를 클릭해 보세요.

     

    광고 설정 부분에서 본문 중간(에디터) 글자를 활성화 시켜 놓으면, 글쓰는 중에 더 보기를 클릭해서 광고를 삽입할 수 있게 됩니다.

    더보기 버튼

    헷갈리는 유저들이 있을 수 있는데, 본문에 넣는 애드핏 광고의 경우, 모든 글에 적용되는게 아니고, 그 한 페이지의 글만 적용됩니다. 

     

    좋게 말하면, 작성하고 있는 글에서 원하는 곳에 광고를 넣을 수 있지만, 나쁘게 생각하면 일일이 넣어주어야 한다는 점이 불편합니다. 또 한, 본문 광고는 1개만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일, 애드센스의 자동광고와 애드핏의 본문 중간 광고를 같이 사용할 경우, 애드센스의 광고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설정하길 바랍니다.

     

    즉, 설정해서 광고를 본문에 삽인한 경우에는 애드센스와 잘 연동되어서 나오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가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드핏과 애드센스 연동하기와 관리 설정을 해놓으면 한 페이지에서 다 볼 수 있다는게 편리하긴 합니다. 더욱이 돈을 받을 때 정산하기 버튼도 있어서 바로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 관련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좋고요.

    정산페이지 보는법

    단점은, 모바일에서 수익 관련 페이지를 보려면, pc버전으로 접속해서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모바일 버전으로 업데이트는 되지 않고 있어서 스마트폰을 이용할 시에는 pc버전 페이지로 이동해서 봐야 합니다.

     

    언젠가는 업데이트가 될겁니다. 수익과 관련된 설정을 업데이트 했으니까, 금방 모바일로도 볼 수 있게 바뀌지 않을까요.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