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베가스 프로그램으로 편집 작업을 하다보면 갑자기 사용하던 파일에 이벤트 FX 혹은 이벤트 팬크롭 등이 나타나지 않아서 아무것도 못할 때가 있습니다. 

     

    혹은 빈 파일을 넣어서 글자를 적으려고 하는데 글자를 넣을 수 있는 버튼이 사라져서 난감할 때가 있기도 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내가 생각한 오류가 맞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그림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베가스 버튼 보일 때

    위의 그림에서는 보이는 상태이지만 네모칸의 모양들이 전부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디어 제너레이터, 이벤트 팬/크롭, 이벤트FX, More 와 관련된 버튼을 사용해야 하는데 보이지 않아서 곤란한 상황이 되어버렸다면 옵션 설정에서 잘못 누르거나 단축키를 잘못 눌러서 사라진 상태입니다. 

    버튼이 사라져서 보이지 않을 때

    두번 째 그림처럼 효과나 글씨 등을 적어야 할 때 버튼이 사라져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다면 단축키를 이렇게 입력하면 됩니다.  컨트롤+쇼프트+C를 눌러보세요.

     

    Ctrl + Shift + C 단축키는 모든 파일의 이벤트 버튼을 보이게 설정하거나 사라지게 만들 때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카테고리의 위치는 보기(View) 메뉴입니다. 

    베가스 영문판과 한글판

    영문판으로 사용하는 사람과 한글판으로 사용하는 유저들이 있어서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동시에 위치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베가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도중에 사라지는 메뉴와 옵션 및 기타 설정창등이 보이지 않을 때는 보기(View) 옵션에 체크가 해제되거나 체크가 되어서 바뀌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하나씩 체크를 변경해 보면서 확인해 보세요. 베가스 프로그램이 오류라고 생각해서 초기화 했던 경험을 한번이라도 겪어 본 적이 있는 유저라면 이걸 왜 몰랐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간단하게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