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포토샵을 하다 보면, 충돌 보고서가 생성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adobe가 해당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찾기 위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충돌 보고서는 보내지 않아도 되고, 내용을 적어서 전송해도 됩니다. 이와 더불어서 예기치 않게 파일의 끝에 도달하였으므로 클립보드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때도 있고요.

     

    어쩌면, 두 가지 오류 경고 창이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경고창이 나와도 아래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해 보세요. 영상이 불편하거나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밑의 글을 보고 순서대로 해봐도 됩니다.

    영상에서는 두 가지 방법을 보여주는데, 두 가지 중 하나를 해도 되고, 둘 다 해도 됩니다. 어차피 메모리 부족 현상으로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이기 때문에 둘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는 포토샵 환경설정으로 접속해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포토샵을 실행해서 환경설정을 변경해서 오류 메시지 창이 나타나는 현상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1.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2. 포토샵 환경설정창을 엽니다. (단축키 CTRL +K) 

    메뉴에서는 편집(edit) - 환경설정(Preferences) - 일반(General)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창이 뜹니다.

     

    3. 성능(Performance)을 클릭합니다.

    4. 고급 설정(Advanced Settings)이라고 쓰여있는 곳을 클릭해 주세요. 

     

    5. OpenCL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 이걸 클릭해서 체크 해제를 해주면 끝납니다. 

    포토샵 오류


    두 번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엽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란에 regedit라고 입력 후 엔터를 쳐도 되고, 윈도우 로고+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연 후에 regedit라는 글자를 입력해서 편집기를 열어도 됩니다.

    편집기 열기

    2. 아래 위치로 이동합니다. 포토샵을 설치했으면, 반드시 존재하는 키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Adobe\Photoshop\설치한 포토샵 버전(숫자로 적혀 있습니다)

     

    3. 포토샵 버전이 쓰여있는 숫자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후,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를 클릭해 주세요.

    4. 생성된 파일에 OverridePhysicalMemoryMB라고 적어놓습니다.

    레지스트리 입력

    5. 더블클릭해서 단위를 10진수로 변경한 후에 컴퓨터에 장착된 램값 X 1000을 입력해 줍니다.

    예를 들어 8기가라면, 값을 8000으로 입력하면 되고, 32기가의 램이 장착되어 있으면 32000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저는 16g 램을 장착 중이라서 16000을 입력했습니다.

    경고창 없애기


    첫 번째 방법은 포토샵을 실행 시에 그래픽 메모리를 이용해서 빠른 진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 하는 것을 체크 해제하는 것입니다. 

     

    속도는 빨라진다고 하는데, 체크를 하던지 않하던지 차이를 못느껴서 꺼두는것을 추천합니다. 빠른 만큼 메모리를 잡아먹는 것이라서 체크해제하는게 더 이득이란 생각이 많이 들고요. 

     

    두 번째는 가상 메모리를 늘려주는 것인데, 첫 번째 방법이나 두 번째 방법 둘 다 메모리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어떤 문제 때문인지 정확한 원인은 모릅니다.

     

    오류로 인해서 멈추거나 충돌 보고서 등의 여러 가지 경고창이 나타나는 문제는 윈도 10으로 업그레이드한 이후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윈 10과 포토샵의 충돌 현상이라고 짐작할 뿐입니다.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