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네이버 지식인 답변을 비공개로 해서 글을 적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어떻게 하나 여기저기 찾아보니 아주 간단하게 클릭 한번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던데, 이걸 몰랐습니다. 

     

    보통 지식인 질문글 보면, 답변하기 버튼을 클릭하잖아요. 답변글 적어 주고 맨 아래쪽 설정하는 곳을 보면, 별명 공개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이곳에 체크되어 있는 상태를 체크 해제 해주면 비공개로 바뀝니다. 알아낸 지금도 써먹을 일이 있을까 싶지만, 궁금해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아서 적어 봅니다. 

     

    이제 반대로 질문하는 사람도 비공개로 하는 방법도 알려줄께요. 답변 다는 것과 비슷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한번 더 눌러야 하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질문을 하기 위해 질문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는 일입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글쓰는 곳이 나올텐데요. 내용을 적은 이후에 밑에 보이는 다음 단계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숨겨진 메뉴가 나타납니다. 

    글을 적었던 곳 바로 밑으로 1:1 질문, 추가내공, 공개설정하는 버튼이 맨 아래쪽에 나타나게 되는데, 이 중 별명 이라고 적혀 있는 곳에 공개 라고 써 있는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요. 비공개 부분을 클릭해 주면 별명이 비공개로 변경됩니다. 이후 질문등록 버튼을 눌러서 질문을 완성 하면 된답니다. 

    굉장히 쉽죠? 지식인 보다 보면, 비공개 글로 질문하고 답변 다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을 지금까지 모르고 살았네요.

     

    지식인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한가지 더 꿀팁을 주면, 질문글을 등록하기 전에 태그나 질문 분야를 맞게 변경해 주세요. 그래야 빅데이터가 제대로 활용이 되면서, 관련 분야의 사람들이 글을 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반대로 답변을 다는 사람들도 답변 달고 난 후에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태그로 입력된 키워드로 인해 검색이 좀더 활용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별 것 아니라서 귀찮다고 태그활용을 하지 않는다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지나칠수 있거든요.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