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라고 아시나요? 

    제 글 위에 보면 쿠팡과 관련된 링크가 보일텐데요. 애드센스, 애드핏, 애드포스트 보다도, 가입과 절차를 쉽게 진행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용만 잘한다면, 가장 수익이 극대화 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하거든요. 제가 알기로는 애드핏과 애드센스는 노출되는 기준도 포함되어 있어서 CPM 효과를 본다고 하지만, 쿠팡에서 물품 구입 몇번이라도 하면 바로 역전 당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한 혜택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마존 사이트와 비슷하게 광고를 클릭해 광고된 물품을 사는게 아니고, 다른 물품을 사도 수익이 나오며, 당장 사지 않더라도 24시간 내에 물품을 구입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때,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지 않고 직접 쿠팡으로 접속해서, 봤던 물품을 구매해도 수익을 인정해 준다고 합니다. 말로만 들어서는 상당히 파격적이지 않나요?

    이건 제가 몇일 되지도 않았는데, 얻은 수익입니다. 누군지는 모르지만 우선 감사한 마음을 드리고요. 물품을 구입해서 얻은 수익은  익월15일에 지급한다고 나와 있더라고요.

     

    몇일만에 이렇게 쉽게? 라는 생각에 수익배분에 대해서 찾아 봤습니다. 수익에 대한 부분은 조금씩 다른데, 로켓직구와 기프트 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카테고리 형식으로 나뉘더라고요. 

    가입하는 방식은 간단하며, 파트너로 승인 받는 것도 굉장히 쉽습니다. 가입 절차와 승인 절차는 간단한 몇가지만 적으면 끝이 나고요. 승인은 빠른 경우, 바로 될 때가 있고, 몇일씩 늦을 때도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승인 신청 하자마자 바로 됐는데, 몇몇 사람은 몇일씩 기다려서 받은 사람도 있더라고요. 어떤 조건으로 하는것인지는 모르지만, 운영 정책의 글을 인용하면, 미성년자와 비영리법인의 경우 신청이 거절될 수 있다고 나와 있으며, 그 외 별도의 제한 같은 것은 없어 보였습니다. 

     

    가입할때 한가지 혜택이 있는데,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한달간 1%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혹시나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를 적을게 없다면 AF8451368 를 적어 주세요. 제 아이디의 코드입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가입하고 어떻게 배너를 가져오느냐가 중요하잖아요. 배너 가져 오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은 위젯을 사용해서 등록하면 되고, 그 외 html 을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스크립트 소스를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 보세요. 상세하게 나온 설명글이라서, 그대로 따라하면 쉽게 자신의 블로그에 등록할 수 있을 겁니다.

     

    https://filsclia.blog.me/221630496383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 스팟을 이용하는 사람은 아래와 같이 따라해 주세요. 먼저 배너를 달 수 있는 방법까지는 위 블로그에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 있으니, 조금 색다른 배너를 다는 방법을 알려주도록 할게요. 

    상단 페이지에 보면, 상품링크라 써 있는 카테고리가 보일 겁니다. 마우스를 위로 가져가면, 보조 카테고리가 나타나는데, 이중에서 다이나믹 배너를 클릭해 줍니다. 다이나믹 배너가 현재 제 블로그에 나오는 배너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배너를 생성하고, 수정하고, 관리할건데요. 처음으로 접속 했으면 생성된 배너가 없기에 배너 생성 버튼을 눌러 주세요. 

    클릭하고 나면, 배너 만들 때 사용할 여러가지 속성을 부여하는 곳이 나타납니다. 배너명은 알기 쉽게 적어 놓고, 배너 타입은 자신의 블로그와 비슷한 것을 찾아서 골라 주세요. 어떤 것을 선택할지 모르겠다면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파트너스 추천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고 나면, 카테고리 목록을 눌러서 하위 선택을 해주면 된답니다. 잘 모르겠다면 Coupang Only 선택해 주세요. 

    반드시 위 이미지에 나온 빨간 박스 세개는 입력이 되어야 배너가 만들어 지고요. 밑의 크기 조정이나 테두리는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조정해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높이나 넓이는 자신의 블로그로 링크 걸어 놓고 나서, 조정해도 되니까 일단은 배너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만들어 주세요. 

    스크립트 소스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제, 그 태그를 전체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면 되는데,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사이드바에 위젯으로 넣어도 되고 html태그에 넣어서 사용하면 되고요. 본문편집으로 이동해서, html편집을 눌러서 직접 원하는 위치에 넣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구글 블로그는 레이아웃에 위젯 형식으로 넣어도 되고, 테마 옵션의 html 편집을 클릭해 직접 삽입해서 사용할 수 있거든요. 요즘은 다양한 스킨들이 많이 나와서 정확하게 어디에 넣으세요 라고 말해줘도 일치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html태그는 일단 보류하고요. 

     

    레이아웃이나 사이드바에 넣는 방법을 알려 주도록 할게요. 우선은 티스토리를 살펴 볼께요. 

    클릭을 하게 되면, 사이드바의 메뉴들이 보일겁니다.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드바 메뉴를 보이게 바꾸는 방법을 보세요. Ctrl+F나 검색버튼을 눌러 사이드바 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https://picture-specialist.tistory.com/25

     

    사이드바 메뉴 중, html 배너출력을 선택해서 해도 되고, 이미지 배너출력을 선택해서 해도 됩니다. 저는 우선 html 배너출력으로 해보겠습니다. 

    html 배너 출력 부분을 보면 옆에 + 표시가 보일거에요. 클릭해 보세요. 사이드바로 옮겨진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 상태에서 편집을 눌러 이름과 아까 얻은 스크립트 소스를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그런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 등록해 주면 끝이에요. 

    이제 블로그 보면서, 위치와 크기를 바꾸어 주어야 하는데요. 위치 바꾸는 방법은 Html편집으로 들어간게 아닌, 사이드바로 생성 시켰으니, 관련 범위 안에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 안에서 이동하길 원한다면 세줄로 쳐진 곳을 누른 상태에서 이동시켜 보세요. 이동이 될겁니다. 

    마지막으로 변경사항 저장 반드시 눌러 주시고요. 쿠팡 파트너스 크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 한다면 다시 파트너스 사이트로 이동해 크기 변경후 배너 만들기 눌러주세요. 버튼을 눌러봐도 아무 변화도 나타나지 않지만 변경된 겁니다. 블로그 가서 새로고침 하면서 확인해 보고, 크기를 조절해 주세요. 

     

    구글 블로그도 비슷하게 하면 되는데요.

    관리자 설정으로 들어가서 레이아웃 버튼을 누르면 가젯추가라는 글자가 보일 겁니다. 가젯추가를 눌러 보세요. 

    여러가지 위젯들이 나타나는데, 이중 HTML/JavaScript 를 이용해서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생성시킬 겁니다. 그러니 이미지와 같이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쿠팡 파트너스에서 생성한 소스와 이름을 넣고 저장을 눌러 주면 끝이 납니다. 

    구글 블로거스팟도 마찬가지로 블로그 보면서 크기와 위치를 변경해 주면 되는데요. 위젯을 옮기는 방법은 윈도우 파일 옮기듯이 눌러서 옮기면 되고요.

     

    크기는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로 가서 조정하고, 배너만들기, 조정하고, 배너 만들면서 테스트해 봐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스팟이 전부 반응형이라 html에 직접 넣었습니다. 

     

    굉장히 쉽죠? 요즘은 반응형 블로그를 하고 있는 유저들이 많은데, 블로그 원제작자들에 따라 넣어야 하는 위치나 태그를 변경해야 하는 위치가 조금씩 다르기에, html태그에 직접 넣고 싶다면 조금이라도 소스 공부를 하거나, 원제작자에게 문의하는게 가장 쉽답니다.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