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AI를 활용한 글작성이 점차 대중화되어가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오늘은 AI로 만들었을 때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가 자동으로 컴퓨터를 하고 있다

    AI로 만드는 글의 장단점
    1. 속도와 효율성: AI는 사람보다 빠르게 자료를 찾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인간이 하던 작업이 효율적으로 처리되어, 작업량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용기가 없는 사람에게 AI의 효율성: AI를 사용하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 없이 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글을 쓰지 못하는 사람들을 도우며 창작의 벽을 허무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지원: AI는 여러 가지 언어로 작성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어, 다양한 문화 및 언어권 사용자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줍니다.

     

    4. 창의적인 글쓰기의 한계: AI는 기계적인 글 작성이 가능하지만, 아직 인간의 창의성과 감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표현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나 인터넷에 없는 창의적인 부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발전 가능성만 보면, 앞으로 무긍무진하지만 인터넷에 접속된 곳에서만 효과를 발휘합니다. 

     

    AI로 만드는 그림의 장단점

    AI 기술은 우리의 일상 생활의 많은 부분에서 점차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한 분야는 바로 예술이죠. 특히 그림을 그리는 것에 AI가 뛰어난 역할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AI로 만든 그림의 장단점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두세요.

     

    1. 뛰어난 속도와 효율성
     AI로 그림을 그리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속도와 효율성입니다. 인간이 그림을 그릴 때에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지만, AI는 복잡한 연산과 데이터 처리 능력을 통해 그림을 빠르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조건들을 지정하면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도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더욱이 머릿속에서 이미지를 뚜렷하게 가진 상태라면 고치고 수정하는데 시간적인 부분이 감소됩니다. 

    간단한 설명글로 그림을 완성

    2. 창조적인 스타일 연구
    AI 기술이 높아지면서, AI로 만든 그림은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가령, 수 많은 작품들을 학습한 AI는 그 저작권이 없는 클래식 작품부터 현대 미술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이제까지 보지 못한 독특한 스타일의 그림들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AI로 생성되는 예술 작품은 예측할 수 없는 형태와 색감으로 우리에게 새로운 영감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AI가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는 딥러닝입니다. 이 기술은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컴퓨터가 창의성을 발휘하게 끔 만들어줍니다. 

     

    AI가 생성한 그림에는 전통적인 그림과는 다른 독특하고 실험적인 요소가 들어가 있어 그림을 통해 알 수 없는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껏 보지 못한 예술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인간이 생각해 낼 수 없는 획기적인 모습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인기 있는 AI 기반 그림 그리기 기술은 스타일 변환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원본 이미지의 스타일을 다른 이미지의 스타일로 변경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이를 통해 고흐, 피카소와 같은 대표적인 화가들의 스타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3. 사라지는 옛모습과 노력들

    AI 그림은 빠르게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지만, 인간의 독창성과 창작성을 반영한 개성 있는 아트워크를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작품에 대한 아티스트들의 독특한 감성과 소통력이 사라질 수 있어 시장의 다양성과 풍부함이 점점 줄어들 수 있습니다.

     

    AI 그림이 일으키는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저작권 문제입니다. 인공지능이 만든 작품의 경우 누가 그 작품의 저작권을 가질지 명확하지 않으며, 이러한 부분에 대한 법적 기준 및 규제가 미흡하고 복잡합니다. 이로 인해 저작권 침해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저작권이 없어서 AI를 이용한 사람에게 부여되지만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더욱이 AI의 발전이 빨라질수록 예술가와 작가들의 일자리는 사라지게 될겁니다.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