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PC 데스크탑과 모바일 스마트폰의 보는 방법의 차이는 있지만 동일합니다. 모바일 버전이 더 쉽지만 PC와 핸드폰 둘다 할 수 있는 방법과 핸드폰만 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유튜브 쇼츠는 보고 싶은 지점만 볼 수 없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재생 위치를 선택하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조금 번잡합니다. 

     

    유튜브 쇼츠의 주소를 외부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이동시키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공유를 클릭한 링크를 복사해서 웹브라우저에 붙여넣기 후 재생하면 됩니다. 

     

    이 때, 원하는 지점으로 볼 수가 없으면 주소의 shorts/ 부분을 watch?v= 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유튜브의 일반 주소와 쇼츠 주소의 처음 부분은 항상 똑같습니다. 

    유튜브 쇼츠  - youtube.com/shorts/ ~

    유튜브 일반 - youtube.com/watch?v= ~

     

    주소를 바꾸면 일반영상

    pc에서는 주소표시줄에 링크주소가 바로 보이기 때문에 직접 변경이 가능하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공유 버튼을 클릭해서 링크 복사후에 웹브라우저를 열고 주소를 붙여 넣기해야 합니다. 

     

    핸드폰으로 보면서 좀 더 빨리 원하는 지점을 보려면,  좋아요를 누르거나 보관함에 보관되도록 영상 재생을 한번 누른후에 보관함으로 가서 보면 바로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재생을 한번이라도 했던 영상들은 보관함으로 이동되어 기록이 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이것도 귀찮으면 모바일용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됩니다.바나나브라우저, ghostery 브라우저 등의 스마트폰용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바로 원하는 지점으로 재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브라우저 쇼츠재생

    참고로 고스트 브라우저는 멈추고 나서 원하는 지점으로 재생시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핸드폰용 브라우저들이 유튜브 쇼츠 영상을 중간부터 볼 수 있거나 원하는 지점에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볼 때는 이와같이 여러가지 방법이 있어서 하기 편한걸로 골라서 하면 되지만, pc에서는 주소를 수동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 방법조차 귀찮아서 클릭 한번에 유튜브 쇼츠 영상에서 일반 영상으로 변경이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링크된 곳으로 이동하면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설명글 읽고 사용하면 됩니다. 

     

     

    유튜브 쇼츠를 유튜브 일반으로 바꾸어 보는 방법

    유튜브 쇼츠는 원하는 구간을 볼 수 없다. 원하는 타임라인을 보려면 유튜브 일반으로 바꾸어야 한다. 바꾸...

    blog.naver.com

     

    조만간 유튜브에서는 업데이트가 될지도 모릅니다. 불편함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유튜브 자체내에서 쇼츠의 재생지점을 유저들이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확률이 높습니다. 

     

    업데이트가 아무도 모르게 올 수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를 잠시 멈추어 놓고 재생부분을 손가락으로 옮겨 보세요. 재생지점이 변경되는 날이 올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