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질문 사항에 대한 답변입니다. 노트북과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경우에 아래 현상이 나타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음표, 느낌표, 점, 등의 특수문자가 거꾸로 나오는 현상, 영어로 타자를 쳤을 때에 작은 글씨의 알파벳이 나오거나 띄어쓰기 형식으로 보일 때에는 키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IME 오류현상 입니다.  아래 5가지의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차례대로 한가지씩 해보면서 확인해 보세요. 

     

    1. 키보드와 마우스를 재연결 해야 합니다. 유선 키보드이면 선을 뺏다가 다시 끼면 되지만 무선 키보드인 경우에는 블루투스 기능의 연결을 해제후에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윈도우 + i  키를 누른후에 제어판으로 접속합니다. 블루투스와 연결된 장치를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은 아래 그림과 같이 장치라는 글자를 찾아서 클릭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장치

    블루투스 및 기타 장치를 보면, 연결된 부품들이 보입니다. 키보드의 연결을 끊고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다시 연결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에는 키보드와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다시 연결이 됩니다.

     

    2. 키보드가 최신형의 키보드인 경우에는 키보드 초기화 버튼이 숨겨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FN키 + ESC키를 3-5초 정도 누르면 초기화가 되는 키보드가 있으며 FN키 + DEL 키를 3-5초 정도 누르면 초기화가 되는 키보드도 있습니다.

     

    키보드 브랜드명을 확인한 후에 검색해서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길 바랍니다. 제조사에 따라서 키보드를 초기화하는 단축키가 전부 다릅니다. 

     

    3. 키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해결하기

    장치관리자의 키보드

    윈도우로그의 검색 기능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후 엔터를 누르면 하드웨어와 소프트 웨어 장치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동되니다. 

     

    이곳에 키보드 라는 글자를 찾아서 클릭 후에 연결된 키보드 장치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라는 글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하고 재부팅하면 해결됩니다. 

     

    어떤 키보드인지 모르는 경우에는 전부 업데이트해도 됩니다. 업데이트로 인해서 불이익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드라이버 검색 방법은 자동 검색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Windows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된 드라입 검색을 누른후에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서 진행해야 합니다. 

     

    4. 날짜와 시간이 현재 년월일이 맞고 시간이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현재 시간과 날짜가 맞지 않는 경우에는 업데이트와 관련된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을 올바르게 수정한후에 재부팅 해보세요. 날짜를 변경하고 재부팅을 했는데, 날짜가 다시 틀리게 나타난다면 윈도우가 깨진 현상입니다. (원인:바이러스, 드라이버 오류) 윈도우 재설치및 복원을 추천합니다. 

     

    5. 기본적인 한글 입력기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삭제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시간 옆에 있는 네모칸 안에 있는 '한' 이라는 글자를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한글 입력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어 기본 설정을 클릭하면 시간 및 언어 설정을 할 수 있는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삭제할 한글 입력기 및 언어팩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제거 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제거를 누르면 바로 삭제 됩니다. 이후에 정상적으로 글자나 문자가 나타나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한글 입력기 제거방법

    평소에는 글자나 문자가 제대로 나오다가 어느 순간에 갑자기 잘못나오는 경우에는 한글 입력기 오류일 확률이 높습니다. 한글 입력기를 기본만 나타나게 한다면 해결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키보드 자체의 고장일 확률도 있습니다. 여유분의 키보드가 있으면 교체해서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