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Video FX(비디오 효과) 한글 영문 변환된 메뉴얼 번역
이번에는 베가스 프로 16 버전의 Video FX 효과의 한글과 영문 번역을 알아 보도록 할게요. 16 버전으로 하면 이하 아래 버전의 베가스에 있는 메뉴에 따른 옵션도 대부분 있기에 16을 기준으로 하려고 합니다.
한글 버전으로 되어 있어서 찾아보기 힘든 부분이나 영문 버전으로 되어 있어 따라서 배우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적어 보는 것이니 참고 삼아 읽어 보길 바랍니다.
한글패치나 영문패치는 전편에 다루었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Transitions의 한글, 영문 번역판을 다룬 글, 맨 아래쪽에 설명을 적어 두었으니 참고 하면 됩니다.
Video FX 라는 것은 레이어에 있는 그림이나 글자, 영상 등에 효과를 주기 위해 만들어진 옵션인데요. 인터넷 검색하면서 많은 글들을 보고 따라해 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요즘은 동영상으로 설명을 적어 놓은 곳들도 많이 있지만 그 전에 영문으로 적힌 옵션의 뜻을 안다면 좀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만들어 봅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Ctrl + F (컨트롤 + ㄹ)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옵션뜻을 찾아보면 될거에요. 생각외로 찾아보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으니 시작해 보겠습니다.
너무 긴 내용이 될 것 같아 두편으로 나누려고 합니다. 알파벳 순서(A에서 H까지)이므로 I 옵션이후는 다음편을 보세요.
360 Stabilization(360 안정화) - 기본값(Default)
Add Nosie(노이즈 추가) - 기본값(Default), 중간(Medium), 거침(Grainy), 매우 거침(Extreme), 색상(Color), 화면(Screen)
AutoLooks(자동 모양) - 기본값(Default), 구상(Conception), 범죄 도시(Crime City), 그랜드 베를린 호텔(Grand Berlin Hotel), 허그 클럽(Hug Club), 패배한 혹은 브라이언 일병 없애기(Losing Private Brian), 모드의 아버지(Modfather), 네드 거너(Nade Gunner), 천벌(Nemesis), 대서양의 해적(Pirates of the Atlantic), 무덤(The Tomb), 워빗(The Wobbit), 겨울이 오고 있다(Winter is Coming)
Bezier Masking(베지어 마스킹) - 기본값(Default), 원(Circl), 정사각형(Square), 마름모꼴(Diamond)
Black and White(흑백) - 기본값(Default), 25% 흑백(25% Black and White), 50% 흑백(50% Black and White), 75% 흑백(75% Black and White), 100% 흑백(100% Black and White)
Black Restore(검은색 복원) - 없음으로 초기화(Reset to None), 스트리밍(Streaming)
Border(경계) - 없음으로 초기화(Reset to None), 가장자리 부드럽게(Soft Edge), 경사(Bevel), 흰색 테두리(Solid White Border), 반투명 청색 테두리(Translucent Blue Border), 피라미드(Pyramid)
Brightness and Contrast(밝기와 대비) - 기본값(Default), 더 밝게(Brighter), 매우 밝게(Very Bright), 더 어둡게(Darker), 매우 어두움(Very Darker), 더 밝게 더 강한 대비(Brighter More Contrast), 더 밝게 더 약한 대비(Brighter Less Contrast), 더 어둡게 더 강한 대비(Darker More Contrast), 더 어둡게 더 약한 대비(Darker Less Contrast), 평평하게(Flat)
Broadcast Colors(색상) - 기본값(Default), 리니언트(Lenient), 리니언트 - 7.5 설정(Lenient - 7.5 Setup), 보수적(Conservative), 보수적 - 7.5 설정(Conservative - 7.5 Setup), 매우 보수적(Extremely Conservative), 매우 보수적 - 7.5 설정(Extremely Conservative - 7.5),
Bump Map(다른 조명) - 기본값(Default), 전방 집중조명(플랫)(Spotlight Up (Flat)), 왼쪽 하단 스포트라이트(Lower-Left Spotlight), 오른쪽 상단 글로우 조명(Upper-Right Glow)
Channel Blend(주파수 혼합) - 기본값(Default), 적색 채널 분배(Distribute Red Channel), 녹색 채널 분배(Distribute Green Channel), 청색 채널 분배(Distribute Blue Channel), 적색만(Red Only), 녹색만(Green Only), 청색만(Blue Only), 그레이스케일(Grayscale), RGB에서 BGR로(RGB to BGR)
Chroma Blur(색채 블러 혹은 채도 블러) - 없음으로 초기화(Reset to None), 가벼운 블러(Light Blur), 중간 블러(Medium Blur), 최대 블러(Maximum Blur)
Chroma Keyer(배경 투명화) - 기본값(Default), 블루스크린(Blue Screen), 그린스크린(Green Screen), 순 레드스크린(Pure Red Screen), 순 그린스크린(Pure Green Screen), 순 블루스크린(Pure Blue Screen),
Color Balance(색상 밸런스) - 기본값(Default), 적색 중간 톤(Red Midtones), 녹색 중간 톤(Green Midtones), 청색 중간 톤(Blue Midtones), 적색 하이라이트(Red Highlight), 녹색 하이라이트(Green Highlight), 청색 하이라이트(Blue Highlight)
Color Corrector(색 보정) - 기본값(Default), 적색 중간 톤(Red Midtones), 녹색 중간 톤(Green Midtones), 청색 중간 톤(Blue Midtones), 적색 하이라이트(Red Highlight), 녹색 하이라이트(Green Highlight), 청색 하이라이트(Blue Highlight)
,노란색 캐스트 제거(Remove Yellow Cast)
Color Corrector (Secondary)(색상 보정 (보조)) - 기본값(Default), 색상 반전(Invert Color), 적색 외 모든 색상 채도 낮춤(Desaturate All but Reds), 밝은 영역 채도 낮춤(Desaturate Highs), 중간 영역 강조(Boost Mids), 중간 영역 어둡게(Darken Mids), 녹색 채도 높임(Saturate Greens)
Color Curves(색상 곡선) - 기본값(Default), 따뜻한 색상(Warm Colors), 차가운 색상(Cool Colors), 대비 감소(Reduce Contrast), 대비 증가(Increase Contrast), 밝은 영역 밝게(Brighten Brights), 그림자 하이라이트(Highlight Shadows), 황색 색조(Yellow Tint), 밤(Night), 적외선(InFrared), 네거티브 그림자(Negative Shadows), 청색 및 황색(Blues and Yellow)
Color Match(컬러 매치) - 기본값(Default), 파스텔 색조(Pastels), 도시 안(Inner city), 누아르(Noir), 밤하늘(Night Sky), 아침 일몰(Morning Sunrise), 남태평양의 석양(South Pacific Sunset), 청록색과 주황색(Teal and Orange)
Convolution Kernel(회선) - 기본값(Default), 블러(Blur), 양각(Emboss), 요철(Bump), 테두리 찾기(Find Edges), 테두리 선명하게(Sharpen Edges), 선명하게(Sharpen)
Cookie Cutter(쿠키 커터) - 기본값(Default), 원형 중심(Circle Center), 정사각형 중심 흰색 테두리(Square Center White Border), 마름모 중심 블러 적용(Diamond Center Blurred), 원형 자르기 아웃 중심 블러 적용(Circle Cut Out Center Blurred), 두 개의 사각형(Two Rectangles), 삼각형 자르기 아웃 청색 테두리(Triangle Cut Out Blue Border), 정사각형 왼쪽 상단 테두리(Square Top Left Border), 마름모 자르기 아웃 오른쪽 하단(Diamond Cut Out Bottom Right), 왼쪽 상단 세로(Top Left Portrat), 노란색 글로우 세로(Yellow Glowing Portrait), 팝업 오른쪽 하단(Pop-up Bottom Right), 픽처 인 픽처(Picture-In-Picture), 강판(Grate), XO 게임(TicTacToe)
Crop(자르기) - 기본값(Default), 왼쪽 절반 자르기 각도 없음 불투명(Crop Left Half No Angle Opaque), 오른쪽 절반 자르기 각도 없음 불투명(Crop Right Half No Angle Opaque), 위쪽 절반 자르기 각도 없음 불투명(Crop Top Half No Angle Opaque), 아래 절반 자르기 각도 없음 불투명(Crop Bottom Half No Angle Opaque)
Defocus(디포커스) - 기본값(Default), 원 보통 크기 후광(Circle Moderate Bloom), 육각형(Hexagon), 보이는 바깥 고리(Visible Outer Ring)
Deform(변형) - 없음으로 초기화(Reset to None), 수평 깎기(Shear Horizontally), 수직 깎기(Shear Vertically), 상단 쥐어짜기(Squeeze Top), 하단 쥐어짜기(Squeeze Bottom), 왼쪽 쥐어짜기(Squeeze Left), 오른쪽 쥐어짜기(Squeeze Right), 상단 곡선화(Curve Top), 하단 곡선화(Curve Bottom), 왼쪽 곡선화(Curve Left), 오른쪽 곡선화(Curve Right), 수평 구부리기(Bend Horizontally), 수직 구부리기(Bend Vertically), 수평 압축(Compress Horizontally), 수직 압축(Compress Vertically)
Dual Fish Eye Stitching(듀얼 어안렌즈 연결) - 기본값(Default), (Samsumg Gear 360), (LG 360 Cam), (Ricoh Theta V), (Ricoh Theta S), (Ricoh Theta) - 이부분은 한글로 할 경우 제대로 표현이 않되거나 사라집니다.
Fill Light(빛 채우기) - 기본값(Default), 절제된 톤(Moderate), 강하게 난색(Strong Warm)
Film Effects(필름 효과) - 없음으로 초기화(Reset to None), 매우 오래된 필름(Very Old Film), 낮은 품질의 컬러 필름(Low Quality Color Film), 1908년 느낌(Circa 1908), 1980년 느낌(Circa 1980)
Film Grain(필름 그레인) - 은은함(Subtle), 매우 거침(Extreme), 색상(Color)
Gaussian Blur(가우시안 블러) - 기본값(Default), 중간 블러(Medium Blur), 가벼운 블러(Light Blur), 매우 강한 블러(Extreme Blur), 약화시키기(Soften), 황색 글로우(Yellow Glow)
Glint(반짝임) - 광채(Sparkle), 센터 마스크 글린트(Center Mask Glint) - 여기에는 한글로 적혀 있는 부분이 없어서 그대로 한글로 해석해 놓았습니다.
Glow(글로우) - 기본값(Default), 흰색 부드러운 글로우(White Soft Glow), 흰색 강한 글로우(White Intense Glow), 흰색 하이라이트(White Highlights), 적색 글로우(Red Glow), 청색 글로우 전체적(Blue Glow Everywhere), 녹색 하이라이트 밝은 부분(Green Highlights on Brights)
Gradient Map - 없음으로 초기화(Reset to None), 나이트 비전(Night Vision), 파란 빛(Blue Light), 빨간 빛(Red Light), 녹색 빛(Green Light), 노출 과다(Overexposed), 일몰(Sunset), 따뜻함(Warm), 시원함(Cool)
HSL Adjust(HSL 조정) - 기본값(Default)
아래 4개의 HitFilm 옵션들은 정확한 한글뜻 표기가 없어서 번역해 넣었습니다. 한글패치에 따른 오류 때문인지 영문으로 밖에 나오지 않네요.
그래도 대략적인 뜻풀이는 될테니 한글로 제대로 패치된 사용자는 쉽게 알아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나 한글 표기명을 알고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길 바랍니다.
HitFilm Bleach Bypass - 기본값(Default) - 번역은 블리치 바이패스라고 불리며 표백 단계 건너뛰는 기법입니다.
HitFilm Scan Lines - 기본값(Default) - 번역하면 스캔라인으로 부르며 주사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HitFilm TV Damage - 기본값(Default) - 그대로 TV 손상으로 번역하면 될 것 같아요.
HitFilm Vibrance - 기본값(Default) - 번역하면 색의 밝고 짙은 정도라고 하네요.
'베가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스 한글 패치 - 보기(View)편 (0) | 2019.07.26 |
---|---|
베가스 한글 영어 단축키 기능 - 편집(Edit)메뉴 편 (0) | 2019.07.23 |
베가스16 기준 파일(F) 메뉴 한글 영어 단축키와 기능 (0) | 2019.07.22 |
베가스 한글 영어 패치 번역판 Video FX(비디오 효과)두번째 (0) | 2019.07.20 |
베가스 Transitions(변환효과) 메뉴얼 한글 영문 번역판 (1) | 2019.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