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날짜를 확인해 보면 슬픈 생각이 많이 들거에요. 1월에 있는 가장 긴 명절중 하나인 설날은 토요일이고, 삼일절은 일요일이거든요.

     

    주말에 설날을 보내는것이라서 오히려 힘든 주말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지방으로 왔다갔다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쉴수 있는 주말이 아니라, 더 피곤하게 만드는 명절이 되지 않을까요. 다행스럽게도 1월 27일이 대체휴일이 되어서 하루는 푹 쉴 수 있을겁니다.

     

    2020년 달력

    삼일절도 학생들이나 회사원들에게는 쉴 수 있는 하루중 하나일텐데, 일요일과 겹쳐서 공휴일없는 달이 될거 같고요. 혹시나 대체휴일로 다음날 쉴거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것 같은데 명절과 어린이날을 제외한 나머지 공휴일은 대체휴일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되요.

     

    다행스럽게도 4월과 5월에 쉬는 날이 조금 있습니다. 4월에 있는 선거날이 15일인데, 이날은 수요일로 평일이랍니다. 그리고, 석가탄신일인 30일은 목요일이라서 쉬는 사람들에게는 위안을 주네요. 5월에 있는 어린이날은 화요일이여서 평일에 쉴 수 있고요.

     

    그렇지만, 이후 몇달간은 제대로 쉴 수 있는 공휴일이 없습니다. 현충일 6월 6일은 토요일이고, 광복절 8월 15일, 개천절인 10월 3일도 토요일입니다. 

     

    하지만, 이 중에 숨겨진 반전도 있습니다. 추석이 9월 30일인데, 수요일날 시작해서 10월 4일까지 쉬는 황금연휴가 되기 때문이에요.

     

    더욱이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금요일로 연휴가 시작되는 느낌을 갖게 해주는 날이랍니다. 직장 다니는 분들은 2020년 연휴에 맞추어서 연차 활용을 잘하길 바래요.


    적어놓은김에 알아두면 좋을 복날을 알려줄께요. 2020년 초복은 7월 16일이고, 중복은 7월 26일이며 말복은 8월 15일 광복절날이에요.

     

    반응형
    글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공유해 보세요


    Posted by 마음을 따스하게